엔싸인 “이 세상 모든 청춘 행복하길”···‘서울가요대상’ Y Global 특별상 수상

엔싸인 “이 세상 모든 청춘 행복하길”···‘서울가요대상’ Y Global 특별상 수상

아이돌그룹 엔싸인(n.SSign)이 ‘서울가요대상’ Y Global 특별상을 수상했다.

엔싸인은 지난 2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개최된 제33회 ‘서울가요대상’(이하 ‘서가대’) 시상식에 참석했다.

엔싸인은 이날 글로벌 활약을 펼친 K팝 루키에게 주어지는 Y Global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. 수상 후 엔싸인은 “아직 많이 부족한 저희에게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”며 소속사 스태프들에게도 인사를 전했다.

이어 “2024년 새해, 이 세상 모든 청춘들이 아픔 없이 행복했으면 좋겠다. 그 행복에 저희 엔싸인이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아티스트가 되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”고 말했다.

Y Global 특별상 수상 후 엔싸인의 무대가 펼쳐졌다. 엔싸인은 먼저 데뷔 앨범 ‘BIRTH OF COSMO(버스 오브 코스모)’의 타이틀곡 ‘웜홀 (Wormhole: New Track)(웜홀: 뉴 트랙)’의 록 버전 무대를 선보였다. 강렬한 록 사운드와 함께 엔싸인의 음악적 역량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였다.

엔싸인은 또 갓세븐(GOT7)의 ‘하드캐리’ 커버 무대를 통해 탄탄한 실력과 카리스마를 뽐냈다. 이후 다이나믹 듀오와 ‘스모크(Smoke)’로 합동 무대까지 펼치며 기존에 선보였던 모습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.

2022년 방송된 채널A 오디션 프로그램 ‘청춘스타’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결성된 엔싸인은 세 명의 글로벌 멤버를 영입해 지속 가능한 팀으로 재탄생했다. 지난해 8월 데뷔 앨범 ‘BIRTH OF COSMO(버스 오브 코스모)’를 발매한 뒤 타이틀곡 ‘웜홀 (Wormhole: New Track)(웜홀: 뉴 트랙)’으로 활동을 펼쳤다.

엔싸인은 데뷔 앨범 ‘BIRTH OF COSMO’로 20만 7227장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, 발매일 기준 역대 보이 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 5위에 등극하며 데뷔 초반부터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.